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PADI 강사가 된지 1년이 조금 넘었던 시점에 첫 해외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전업 강사나 관광업 종사자가 아니기 때문에 추가 수익을 내지는 못하지만,


직접 투어를 기획하는 재미와, 투어를 함께 다닐 수 있는 팀을 만들 수 있기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투어는 제가 교육 한 학생들에게 해외 투어에 대해 소개를 하고,


그간의 투어 경험을 바탕으로 샵 선정, 일정 조율, 다이빙 외 시간 일정 등을 계획하고 예약,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첫 투어라 부족한 부분이 많았던것 같지만, 모두들 잘 따라주셔서 무사히 투어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제 학생들 대부분이 사회 초년생이기 때문에 일정은 연차를 최소 하루만 써도 되는


목요일 밤 출발, 월요일 새벽 도착 일정으로 잡았습니다.


투어 장소도 항공권이나 체류비가 크게 부담되지 않는 필리핀 세부로 결정하였구요.


(제가 이 동네를 나름 잘 알기도 하지만...ㅎㅎ)


샵은 숙박이 해결되고, 제가 언제나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오션플레이어로 갔습니다~






1년동안 참 많이 변한 세부 공항입니다.


한국인들이 낸 공항세가 이뤄낸 결과 같네요...ㅎㅎ







날씨가 흐려 걱정했지만, 바다 상태는 최고였습니다~


샵에서 아침 식사 후 브리핑을 간단히 진행 하고 바로 바다로 Go~~!!!











다들 다이빙 경험이 많지 않아 펀다이빙이지만 매 다이빙 마다 트림자세를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하며 진행하였습니다.


펀다이빙 시 지켜야 할 수칙들, 매너 등등을 전달해주려고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스쿠버 투어도 '여행' 이기 때문에 다이빙 이후 시간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저녁때는 마사지는 '당연히' 매일 진행하였고,


로컬 식당, 그리고 이후 친목 도모를 위한 간단한 술자리 등등등...


최대한 즐기다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이빙을 할 수 없는 마지막 날에는 호핑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작년 가족여행 때 해적호핑에서 호핑투어를 만족스럽게 해서 또 방문하였습니다~


다들 만족 해 주셔서 세부 투어 마무리는 호핑으로 해야할 것 같아요~~ㅎㅎ






마지막 저녁 식사는 오션플레이어 바로 앞,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에서 먹었습니다~


제가 여기 햄버거를 참 좋아하거든요...ㅎㅎ



짧지만 알찬 저의 첫 해외투어 후기를 마칩니다~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톡 parkch0708 으로 연락주세요~~!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1)
Profile (2)
Park's Life (599)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