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 때 아쿠아리움에 가서 체험 다이빙을 하고 왔습니다.

이전에 제주도 갔을 때 메인수조에서 다이버 분들이 계신걸 보고 알아보니 메인 수조에서 체험 다이빙이 되더라구요.

기대하며 아쿠아플라넷으로 출발 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95
http://naver.me/xFjCn4x8

 

네이버 지도

아쿠아플라넷 제주

map.naver.com



아쿠아플라넷 안에 다이빙 샵이 있어 교육도 하고 체험 다이빙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제주블루홀에서 운영 하십니다.

다이빙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jejubluehole 로 주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 하셔도 되요.


http://pf.kakao.com/_rxcnmK

 

Jejubluehole

안녕하세요 아쿠아플라넷 대형수조 체험 및펀다이빙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제주블루홀 입니다

pf.kakao.com



스쿠버다이빙, 프리 다이빙 모두 할 수 있더라구요.

1타임은 준비 시간 까지 해서 1시간 내외 입니다.

실제 다이빙 시간은 40분 정도네요.

금액은 계속 변동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직접 문의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약속 된 시간, 매표소 앞에서 샵 강사님을 따라 입장을 합니다.

체험 다이빙을 위한 입장료는 필요 없구요.

입장료는 매표소에서 샵 강사님과 같이 결제 하시면 됩니다.

강사님 동행 하에 입장을 하게 되면...

아쿠아리움 입구에 메인 수조로 가는 입구를 지나게 됩니다.




샵 까지 가는 길에 따로 관리 되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메인 수조에는 없는 거북이를 볼 수 있네요..ㅎㅎ




처음 오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기다리며 재미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메인 수조에 상어나 가오리들이 있어 좋네요.




수영복을 제외한 모든 장비가 제공 됩니다.

하나 놀랐던건 마스크가 정말 좋은거네요.

투사 2안식 마스크가 색깔 별로 있네요.

후드도 귀여운게 많으니 취향껏 골라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탈의실과 샤워장도 작지만 구비되어 있습니다.

샴푸와 바디워시, 수건은 기본 제공 되니

그 외 필요한 것들만 가져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수영복, 클렌져, 화장품만 챙겨갔습니다.

물도 따뜻하게 잘 나오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장비 준비를 마치고 드디어 입수를 합니다!

체험 다이빙 하시는 분들은 소속 샵 강사님들이 잘 도와주실테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희는 기본적인 교육은 가평 K26에서 하고 가서 장비 조립 후 바로 입수 했습니다.

(가이드는 제가 했어요...ㅎ)




깊이는 11미터, 수온은 22도 정도 입니다.

넓이가 그리 넓지는 않아 한바퀴 슬슬 도는것도 금방이네요.

다이빙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는 조금 좁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아쿠아리움이니 만큼 실제 바다에서는 한번에 보기 힘든 것들을 쫙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사람보다 큰 상어, 아기상어, 가오리 등등...

타히티 갔을 떄도 상어 포인트와 가오리 포인트가 따로 있었는데,

여기는 한번에 100%의 확률로 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약 1시간 동안 정말 재밌게 다이빙 하다 왔습니다.

 

 

 

(요건 정신 없이 찍어본 영상 중 하나에요)

 


다이빙 강사 입장에서 나름의 장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다이빙 경험이 없으신 분들께는...

장점밖에 없을 것 같네요.


1. 스쿠버 다이빙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정말 안전하게 체험해 볼 수 있다.

메인 수조이다 보니 실제 바다 다이빙 보단 안전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2. 한 번의 다이빙으로 다양한 생물들을 쉽게 볼 수 있다.


2번은 다이빙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도 해당되는 얘기 일 것 같아요.


다이빙 경험이 많으신 분들께 단점은...

생각보다 좁아서 구경이 금방 끝날 수도 있다는 점 입니다.

다이빙이 정말 익숙하신 분들은 40분동안 구경할거 다 구경하고,

사진도 다양하게 찍어야 다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동생들 챙기고 하느라 40분이 금방 지나가더라구요..ㅎㅎ

개인적으론 정말 재밌었던 경험 입니다.

아쿠아리움 가시는 분들은 그냥 구경만 하지 마시고,

체험 다이빙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2)
Profile (2)
Park's Life (600)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