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출처 / 등록 - https://shop.weirdx.io/product/emocon-2016-fw



Product Description


이모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웨비나(Web + Seminar) 컨퍼런스입니다. 매년 봄과 가을, 연 2회에 걸쳐 진행하며 


전국 각지와 시차만 맞는다면 전세계에서도 생방송으로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무료 컨퍼런스!



- 날짜 : 10월 7일(금), 8일(토)


- 시간 : 밤 9시부터 ~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약 4시간)


- 참가비 : 무료. 경품추첨을 위해 꼭 사전등록 해주세요.


- 주제 : 발표자가 지원한 주제라면 무엇이든지


- 대상 : 학생, 비개발자, 개발자



컴퓨터와 인터넷만 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컨퍼런스홀이 되는 기적을!


이상한모임의 꽃, 슬랙의 채팅과 함께하세요!



부대행사 안내


오프라인모임은 이모아지트에 모여 단체관람하는 시간입니다.


현장에서 방송되는 세션도 있으므로 보이는 이모콘까지!



Day1


1일차 이모콘은 비개발자와 초급 개발자를 위한 세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짧게는 15분부터 길게는 25분까지 가볍게 개발이거나 개발이 아니거나 할 법한 아무말 대잔치를 즐겨보세요.



개발자를 위한 재테크 @k16wire


책을쓰고 강의를 하는게 개발자를 위한 최선의 재테크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몇년간 경험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이 방식의 최선의 ROI 가 나오는 재테크라는것을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미국 어학연수에서 취업까지 @bestalign


미국 어학연수에서 취업까지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 볼 계획입니다. 현실적으로 어떤 문제들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미국으로 오실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까이완 사용법과 간편한 마이보틀 냉침 @uchuchu


마이보틀을 이용한 잎차 마시기. + 중국 전통 다구 까이완 사용 방법 (시연)



오픈소스 프로젝트 번역해봅시다! @ujuc


번역툴소개 번역방법 번역할때도움 되는 것들



이상한 홈쇼핑 @이상한모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상한 홈쇼핑. 오프라인 밋업에서 두 눈으로 똑똑히 지켜볼까요?



5분 만에 채팅 웹서비스 만들기 @haruair


따라하면 누구든지 5분 만에 간단한 채팅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Django로 순식간에 블로그 만들기 @chiyodad


Django Framework 로 간단한 블로그를 만들어 보는 튜토리얼을 진행합니다. 개발환경 설정 후 간단한 앱을 완성하고 Heroku에 올려보는 것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파이썬으로 크롤러 만들기(기초) @wapj


requests와 BeautifulSoup을 이용해서 구글의 이미지를 긁어오는 내용을 만드는 과정을 발표해볼까 합니다.




Day2


2일차 이모콘은 본격적으로 개발자들을 위한 세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급에서 고급 스킬에 이르기까지, 1시간에 가까운 강연이 있다는 소문도 흉흉하게 들리네요. 2일차를 선택한 당신. 졸지 않을 자신, 있으시겠죠?



퇴근봇 만들기 @shia


칼퇴근을 하고 싶은 당신에게, 슬랙에 퇴근봇 하나 어떠신가요? 10분만에 간편하게 만드는 서버리스 퇴근봇! 지금이라면 단돈 0원에 모십니다!



Azure Functions 를 이용한 서버리스 컴퓨팅 @justinchronicle


서버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고 클라우드의 컴퓨팅 파워를 온전히 쓰기 위해서는 서버리스 아키텍처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AWS Lambda 서비스가 나와서 서버리스 컴퓨팅 시장을 열었고, 이제 Azure Functions 서비스가 그 뒤를 따르고 있는데요, 서버리스 아키텍처의 큰 특징 중 하나인 이벤트 기반, 즉 모든 펑션은 HTTP 요청, 타이머, 메시지 큐 등과 같은 이벤트 들에 의해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아직 AWS Lambda 서비스와 달리 Azure Functions 는 성장중이어서 테스트와 관련한 기능이 부족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1) 서버리스 아키텍처란 무엇인가, 2) Azure Functions 가 node.js 와 C#에서 어떻게 작동하는가, 3) 단위 테스트를 어떻게 수행하는가, 4) 배포 전략은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 등에 대해 가볍게 논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ngularJS in Production @mooyoul


AngularJS를 3년간 프로덕션에서 사용하며 얻은 경험들을 공유합니다. 싱글 페이지 애플리케이션은 SEO를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덩치가 커져만 가는 프로젝트를 Webpack을 통해 어떻게 관리하고 빠른 개발속도를 유지하는지, 그리고 성능은 어떻게 향상할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Coding with Service Worker @cwdoh


웹에서 `서비스워커`는 특별한 위치를 가지게 될 중요한 규격입니다. App-like Web의 몇가지 핵심 기능이 이를 통해 어떻게 구현되는지 살펴보고 잊어버리도록 합시다.



DevOps 엔지니어를 위한 Web 가용성 테스트 자동화하기 @justinchronicle


Azure Application Insights 는 API 모니터링을 위한 웹 가용성 테스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테스트는 수동으로 등록할 수도 있고, 자동화할 수도 있는데요, 이 세션에서는 Azure 포탈을 이용해서 수동으로 등록하는 방법, 그리고 콘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Front-end pipeline 끝판 체험 @artishan


프론트앤드(static web, spa, pwa)를 개발, 빌드, 배포, 테스트에 관한 고급 내용을 빠르게 소개하는 형태로 다루려고 합니다. gulp + webpack 조합으로 개발서버를 띄우기 + js 프리컴파일 + 테스트 자동화 + aws s3에 배포하여 cdn에 등록되어 서비스하는 프론트엔드 파이프라인의 끝판을 보여주려합니다. 프론트앤드 고수 개발자에게는 새로운 툴조합을 보고 얻어가는게 있을 것이며, 다른 분야 개발자는 프론트앤드가 이정도로 발전했구나를 알 수 있고, 초보 프론트 개발자는 이렇게 구성해서 프론트앤드를 개발이 가능하구나를 알 수 있습니다. livedemo, tool overview 스타일로 진행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2)
Profile (2)
Park's Life (600)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