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2018년 4월 21일부터 IDC Staff 코스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Staff 코스는 IDC를 진행했던 잠실스쿠버스쿨에서 하게되었습니다~


총 4일 Full-day 교육 후 잠실스쿠버스쿨의 IDC 코스에 참여할 것 같습니다.



첫째날인 21일 토요일에는 5개과목 이론과 기준과 절차 시험을 오전에 보고,


점심 식사 후 코스 오리엔테이션과 코스 이론수업을 받았습니다.


5개과목 이론 시험을 본다고 하여 한번 훑어보고 갔는데...


공부를 안한 RDP 에서만 2개를 틀려버렸네요...ㅜㅜ (이래서 복습이 중요....)


일주일 뒤 IE에 참여하시는 강사 후보생 분들과 함꼐 시험을 봤습니다.



IDC 스탭 코스의 오리엔테이션과 이론이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반나절 만에 이론이 끝나고... 다음날 숙제를 받았습니다.


숙제는 바로...


IDC 수업의 이론 프레젠테이션 준비였습니다.


둘째날 오후, CD님이 학생 역할을 해주시고, IDC 수업 하듯 프레젠테이션을 해야했습니다.




둘째날 오전에는 24 skill 평가가 있었습니다.







렌탈 장비라 후딱 부력 체크부터 진행하고, 24 스킬을 진행했습니다.






교육생 분들이 제일 어려워하는 마스크 탈부착부터






중성부력 스킬까지~ 잘 진행하다....


렌탈 BCD에 적응을 못해서인지 수중 스쿠버 유닛 탈부착에서 레귤레이터가 꼬여버립니다 ㅜㅜ


다시 진행하긴 했지만.. 한번에 못한게 마음에 걸리네요...ㅜㅜ


(이따금 렌탈 장비로 교육을 해봐야겠네요...)





오전은 물속에서만 마무리 하고,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프레젠테이션 평가 입니다.



IDC Staff 코스는 원래 전체 IDC를 참관하도록 되어있는데,


일정이 되지 않으면 보조강사 코스의 발표 섹션들을 직접 발표하는 것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저는 IDC 일정 참여를 full 로 하는것이 불가능하여 이 방식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학생으로 CD님을 앉혀놓고 프레젠테이션을 한다는게 쉽지만은 않네요 ㅜㅎㅎㅎ







오늘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1주차 수업이 마무리 됐습니다.


빨리 실제 IDC에 참여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녜요 ㅎㅎ



잠실스쿠버 김진호 CD님 블로그에도 수업 한 것이 포스팅 되었네요 ㅎㅎ


https://blog.naver.com/diverstem/221258783823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1)
Profile (2)
Park's Life (599)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