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전문연으로 소집해제가 늦어 32살인 올 해 예비군 3년차네요... (언제끝나나...ㅜㅜ)

 

작년에 코로나로 예비군 훈련이 없는 대신,

 

온라인으로 원격 교육을 진행한다 했는데,

 

해가 넘어가서 진행이 됐습니다.

 

원격 교육 후기를 남겨봅니다.

 

 

www.yebi-edu.com/main/main.do

 

예비군 원격교육

2020년 예비군훈련, 코로나19사태로 미실시! 자율 참여형 원격교육으로 보완 실시

www.yebi-edu.com

 

 

 

 

예비군 원격 교육은 년차 별, 그리고 생일 별로 나누어서 구분 합니다.

 

위 표를 참고해 주시면 되구요.

 

사이트에 접속을 해 줍니다.

 

 

 

로그인을 해 줍니다.

 

현역으로 다녀오신 분들은 군번을 학번이나 사번처럼 외우셨겠지만...

 

저 같이 훈련소만 다녀오신 분들은 군번 쓸 일이 없으니 모르죠...

 

군번은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면 조회가 가능 합니다.

 

 

 

수강일에 맞춰서 로그인 한 후 '나의 강의실'을 클릭 해 줍니다.

 

 

 

총 4개의 교육이 있습니다.

 

다 합하면 1시간 반 정도 됩니다.

 

매 수업 마다 퀴즈를 2 문제씩 보는데,

 

다 맞추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풀어봤는데, 한 문제를 틀려서 이벤트 응모에 실패했네요...ㅜㅜ

 

포스팅 보러 오신 분들을 위해 문제 공유 해 봅니다.

 

 

1-1. 향토 예비군 창설일은? : 1968년 4월

1-2. 코로나 예방 지침이 아닌것은? : 1미터 '이내' 사회적 거리두기

2-1. 부분동원령 선포 시 소집 통지서 색상은? : 흰색

2-2. 예비군 실제 생활 권역 내에 있는 전국의 모든 예비군 훈련장에 입소하여.... : 전국 단위 예비군 훈련

3-1. 동공축소, 방분방뇨, 호흡곤란 등의 화학작용제 : 신경작용제

3-2. 방독면 휴대 방법이 아닌것은? : 허리 메어

4-1. 심폐소생술은 분당 : 100~120회

4-2. 조임끈은 환자의 출혈점 몇 cm 위에? : 5cm

 

 

기념품은 마스크라네요...ㅎㅎ

 

다들 잘 받으시고 올 해 예비군 2시간 감면받으세요~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2)
Profile (2)
Park's Life (600)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