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의 정산 계좌로 SC제일은행 외화 통장을 이용했었습니다.

 

300달러 미만의 금액에 대해서는 송금 수수료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2021년 초 부터 정책이 바뀌어 100달러 미만일 경우엔 수수료가 없지만,

 

이상 일 경우 1만원의 수수료가 붙는다네요...

 

주변에 제일은행도 잘 없는데, 이참에 정산 계좌를 변경 했습니다.

 

 

먼저 각 은행 별 해외에서의 송금 수수료 조회를 해봤습니다.

 

은행연합회 사이트를 참고 했구요.

 

https://portal.kfb.or.kr/compare/commission_exchange.php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portal.kfb.or.kr

 

여기서 '해외호부터 외화송금수수료' 를 클릭 후 전체 은행에 대해 조회를 해봤습니다.

 

 

 

 

저는 달러 통장이 주 거래 은행인 KEB하나은행과 애드센스 용 SC제일은행이 있는데요...

 

KEB 하나은행으로 할까 하다가....

 

 

신한은행이 전자거래 방식 (앱) 이용 시 50% 감면이 된다는 얘기와,

 

또 삼성증권과 연동되어 미국 주식 거래시 신한은행 외화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갈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신한은행에 외화 계좌를 만들어 애드센스를 정산 받기로 하였습니다.

 

 

 

 

삼성증권앱과 신한은행 앱에 각각 들어가서 관련된 메뉴를 보니 양 쪽 모두 설명이 되어 있네요.

 

저는 신한은행 앱 (SOL) 을 다운 받아 로그인 후 외화 예적금 메뉴에 가서 신규 통장 개설을 했습니다.

 

비대면으로 가능하여 너무 편하네요.

 

 

 

 

통장을 만들며 삼성증권과 바로 연동도 시켜주었습니다.

 

물론 바로 애드센스 계정에도 등록하여 정산 받을 계좌를 변경 해 주었습니다.

 

빨리 정산 받아서 해외주식 거래를 해보고 싶네요.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2)
Profile (2)
Park's Life (600)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