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놑안녕하세요.

고모가 노트북을 바꿔야 된다 해서 LG 그램 16인치 노트북을 예약구매 했습니다.

OS 미설치 버전이라 제가 셋업을 했어야 됐기에...

집으로 배송해봤습니다.

세팅을 하며 간단하게 사용 해 본 후기를 올려 봅니다.






하얀 박스가 하나 왔습니다.

요즘은 심플한게 대세인가 봅니다.

그 회사의 갬성이 생각나네요.




정말 간단한 구성 입니다.

본체와 충전기, 키스킨이 끝 입니다.

예약구매 이벤트로 악세서리를 이것 저것 준다 하는데,

일단 도착한건 본체 뿐 입니다.

(이벤트는 수령 후 참여를 해야 준다고 하네요.)




LG 그램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직접 사보는건 처음 입니다.

정말 얇고 가볍네요.

약간 장난감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가볍게 하려면 어쩔 수 없나봐요.




옆에서 보니 얇은게 확 느껴 집니다.

내구성이 어떨지는 모르겠네요.




OS 미설치 버전이라 OS를 설치해 줘야 합니다.

노트북을 켜니 OS 설치 매뉴얼이 뜨네요. (신기합니다...)

윈도우 10을 설치해 줍니다.




윈도우 10 64-bit 가 권장 사항 입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려고 보니 DNA 라는 파티션이 있네요.

드라이버와 관리 소프트웨어 등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절대 지우지 않습니다.




OS를 설치 하면 DNA 파티션이 마운트 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하나 하면 드라이버랑 관리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자동으로 리부팅이 되면서 드라이버를 설치 합니다.

5번 이상 리부팅을 하니 붙어서 보다가 로그인 암호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전엔 일일이 설치 해줬어야 됐는데, 정말 편해졌네요..


새 노트북이니 만큼 속도는 정말 빠릅니다.

사무/업무용으로 쓰기 딱 좋은 정도 입니다.

저도 언젠가 노트북 살 일이 있으면 그램을 사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2)
Profile (2)
Park's Life (600)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