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본 포스팅은 2016년 3월 31일부터 4월 28일까지 다녀왔던 전문연구요원 4주 군사훈련 (논산 육군훈련소)과 관련된 포스팅 입니다.


* 유의 - 현역 (5주 과정) 이나 의경 (4주 과정)과는 과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전문연, 산업기능요원, 사회복무(공익)의 4주 군사훈련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1. 8일차 (16.04.07 목)


여자친구에게 아침에 소포 (편지 5통) 를 받았답니다!ㅎㅎㅎ


서류봉투에 편지 5통을 넣어서 보내줬는데...


너무 두껍다고 소포로 분류가 됐더군요...ㅎㅎ



이날은 하루 종일 정신 교육을 하였습니다.


야외 활동은 저녁 먹기 직전에 했던 체력단련이 전부였습니다.




2. 9일차 (16.04.08 금)


영점 사격 날입니다. 아침부터 정말 바쁘게 움직였습니다.


매일 하던 아침 점호도 건너뛰고, 영점 사격을 하러 영점 사격장으로 향합니다.


자치 근무자들은 고정부사수 라고, 사격을 보조하는 역할을 했었는데,


덕분에 전화 포상을 하나 받았습니다.


영점 사격이 끝나고, 저녁때는 자치근무자 임명식이 있었습니다.


저는 1소대 소대장 훈련병에 지원을 했는데...


다른 지원자가 없어 소대장 훈련병이 되었습니다..ㅎㅎ


자치 근무자 관련된 얘기는 추 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날 불침번은 운 좋게 초번초였습니다ㅎㅎ



3. 10일차 (16.04.09 토)


부재자 투표를 하러 가는 날 입니다.


30분 정도를 걸어가서 투표하고 다시 30분 걸어서 돌아왔습니다 ㅎㅎ


투표는 이 날 했지만, 선거일에는 쉰다고 하네요 ㅎㅎ


점심에는 두번째 군데리아인 햄, 치즈 버거가 나왔는데...


햄으로... 진주햄 같은게 나왔습니다..ㅜ


제일 맛 없었던 군데리아 입니다.


점심식사 후 화생방 교육때 사용할 방독면 검사 및 정리를 하였습니다.



4. 11일차 (16.04.10 일)


두번째 종교 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오전엔 원불교, 저녁땐 천주교에 다녀왔습니다.


원불교에서는 진짜사나이 여군편을 조금 보여주다가...


명상도 하고...


슈퍼스타 훈련병이라고 장기자랑도 합니다.


잘하면 몽쉘을 상자째로 주니..


몽쉘을 원하시는 분들은 도전해볼만 합니다..ㅎㅎ



저녁 천주교 때는 천주교 공부를 하는데...


훈련병 통제가 전혀 안되서 굉장히 어수선 합니다.


천주교는 저녁 종교활동 중 유일하게 부식이 나오는 종교활동 입니다.


쵸코파이를 2~3개정도 줍니다.



5. 12일차 (16.04.11 월)


대망의 기록 사격의 날입니다.


이날도 영점 사격 때와 마찬가지로 고정부사수 역할을 하였습니다.


낮시간 내내 기록 사격을 하고...


생활관으로 돌아와서 잠깐 쉬다가...


저녁 식사 후 야간 사격을 하러 다시 사격장으로 갑니다.


4주과정은 야간사격은 그냥 5발 연달아서 쓰고 끝입니다.


체험을 해보는거라고 하네요.



6. 13일차 (16.04.12 화)


오전에는 집총 각개 수업을 하였습니다.


세워 총, 앞에 총, 받들어 총 교육을 받았습니다.


자세한건... 가서 배우시면 됩니다 ㅎㅎ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처음으로 군장을 메고, 화생방을 하러 갔습니다.


먼저 방독면을 쓰는 것을 단계별로 테스트를 하고...


화생방 수업의 꽃, 가스실 체험을 하러 갔습니다.


방독면의 정화통을 뺐다가 다시 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저희 분대가 제일 첫번째 순서라...


가스가 완전히 퍼지지 않아서 그런지.. 전혀 맵지가 않았습니다....ㅎㅎ


싱겁게 화생방이 끝나고.. 생활관으로 돌아와서 저녁 먹고 조금 쉬다가,


구급법 이론 교육을 하였습니다.



7. 14일차 (16.04.13 수)


선거일이라 하루종일 휴식을 취했습니다.


밀린 전화포상들도 시켜주었고...


비가 와서 점호도 실내에서 간단하게 받고 끝났습니다.



훈련소 2주차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3주차, 4주차 포스팅 이후 종교활동, 자치근무자 등 각 항목에 대해 자세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1)
Profile (2)
Park's Life (599)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