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라나'라는 태명은 아이가 생기기 훨씬 전인 신혼여행 때 부터 정해놓은 태명이었어요.


신혼여행으로 프렌치 폴리네시아 타히티 섬으로 갔었는데,


'요라나 (Ia Ora na)' 는 타히티 어로 '안녕'을 뜻하는 말이에요.




(타히티 보라보라 섬의 야경)



타히티가 프랑스 령 이기 때문에, 프랑스어로 건강을 뜻하는 Santé (쌍떼)나,


한국식으로 바꿔서 '상태'로 할까도 했지만...


너무 투박해서....ㅎㅎ


그냥 '요라나'로 지었습니다ㅎㅎ



근데 부를 때 두 글자로 줄여서 '요란이' 로 부르는 경우가 더 많아서...


요란스럽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ㅎㅎ





요란스러워도 되니 건강하게만 태어나길~~~~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2)
Profile (2)
Park's Life (600)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