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라나 출산 후 2박 3일 동안 병원에 있다가 조리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조리원은 행복가득산부인과와 연계된 라크렘 산후조리원으로 예약을 했어요.


조금 비싸긴 했지만, 자연 친화적이고, 행복가득산부인과와 연계가 되있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이 조리원에서 2주동안 있었답니다~


* 엄마 입장에서의 포스팅은 다음 포스팅 (http://harryp.tistory.com/827)을 참고해주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18.11.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 라크렘 산후조리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231


031-706-9988



위치는 율동공원, 새마을 연수원 쪽으로 쭉 들어가시면 됩니다.


서현역에서 차, 택시로 5~10분정도 걸려요~






라크렘 산후조리원 외부 전경이에요~


자연 속에 있는 조리원이라는 느낌이 딱 들지 않나요?





외부 출입은 지하 주차장을 통해 하게 되는데,


입구에 자동 소독기가 있어 1차 소독을 하게 됩니다. (엘리베이터 좌측에 보이는게 소독기에요~)





1층에는 상담실과 산모 관리실이 있구요,






지하엔 면회실이 있어요~







2층엔 산모와 남편 휴게실이 있어 커피머신, 전자레인지, 안마의자를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고,


아침 6시부터 8시 반 까지 남편들을 위해 시리얼과 빵이 제공되었어요.








산모만 출입 가능한 1층 관리실이에요~ (사진은 와이프가...ㅎㅎ)


와이프 얘기론 매일 마사지 받고, 아쿠아젯, 파라핀 손 마사지 등등을 받으니 붓기와 살이 더 빨리 빠진다는 느낌이라고 하네요...ㅎㅎ


(와이프의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올려볼게요~)








저희가 2주동안 머물렀던 방이에요~


제일 좋은 방에는 남편을 위한 개인 안마의자도 있다 하는데... 저는 잠만 잘거라 패스...ㅎㅎ


방에는 둘이서 자기에 충분한 침대와 아기용 침대가 있었고,


유축기, 냉장고, TV가 있었어요~






화장실에는 좌욕기가 방마다 있었구요,


샤워부스에는 샴푸와 바디워시가 구비되어 있었어요.


수건은 기본적으로 매일 3장 씩 교체해 주었구요. (요청하면 더 바꿔주시지만, 저희는 3장으로 충분했어요.)






2층에는 신생아실과 수유실이 있었구요.


원하면 언제든 아이를 데려갈 수 있었고,


18시 30분 부터 20시 까지는 신생아실 소독 시간이라 필수 모자동실 시간이었어요.


신생아실과 입원실이 있는 2, 3층은 기본적으로 산모와 남편만 출입이 가능했어요.


친정 부모님과 시부모님은 입원 기간 중 딱 1번만 '아기 면회' 가 가능했구요. (아기 면회는 가운을 입고 유리 너머로만 가능했어요~)


물론 산모 면회는 언제든 가능했답니다. (부모님들은 아기보러 올 때 딱 한번만 오셨지만...ㅎㅎ)










식사는 아침, 점심, 저녁 3끼에 각 끼니 사이 마다 간식이 제공됐어요.


아침 간식은 과일, 점심 간식은 빵이나 떡, 저녁 간식은 죽이나 스프였어요~


식사, 간식 양이 산모에게 딱 적당히 나왔고, 저염식이라 살과 붓기가 빨리 빠진것 같다고 하네요~


(와이프는 출산 후 10kg 이상 감량하고 퇴원했어요~)


점심과 저녁은 1만원 내고 남편도 추가할 수 있었어요~ (아침은 추가가 안되요...ㅜㅜ)


남편식을 추가하면 밥이랑 국 양이 조금 더 많았구요.



저는 출퇴근을 하느라 거의 잠 잘 때만 왔었는데요.


편하게, 콘도 놀러온 것 처럼 지내다 나왔어요.


조리원 생활에 대한 좀 더 자세한 후기 (산모 입장에서의 후기)는 다음 포스팅 (http://harryp.tistory.com/827) 에서 다뤄볼게요~


반응형
Posted by 해리팍
BLOG main image

Chanhyun Park (해리팍)
Software Engineer @ SK hynix

Contact Info.
parkch0708@hanmail.net
chanhyun0708@gmail.com
chanhyun.park@sk.com

카테고리

All (1502)
Profile (2)
Park's Life (600)
Computer System (165)
Computer Programming (39)
Computer Study (54)
Computer Etc. (189)
Scuba Diving (137)
Golf (8)
Traveling (245)
생활 정보 (12)
Pokemon GO (50)